개요
2019. 7. 27. 19:20ㆍ뷰 전환 시스템
뷰가 활성화는 과정에서 활성화되기전, 활성화, 활성화 후와 같은 행위를 구분하는 방법과 빽 키를 하드 코딩으로 관리하지 않고 자동화하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구현하게 되었습니다.
뷰를 다른 뷰로 전환을 할 경우 로직을 단순화하기
활성화 순서
[로비 뷰(현재 유저가 보고 있는 뷰) -> 캐릭터 뷰(특정 뷰) -> 상점 뷰(다른 특정 뷰) -> 팝업 뷰]
비활성화 순서
[팝업 뷰 -> 상점 뷰(다른 특정 뷰) -> 캐릭터 뷰(특정 뷰) -> 로비 뷰(현재 유저가 보고 있는 뷰)]
위와 같은 상황들을 하드 코딩으로 처리할 때 다수의 if문으로 각 상황을 처리하게 되면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캐릭터 뷰와 상점 뷰 사이에 다른 뷰를 추가해야되는 요청이 들어오면 유지보수가 힘들어집니다.
빽 키 처리를 자동화
빽 키를 누르면 활성화되어 있는 뷰는 Close가 되며 이전에 활성화한 뷰를 활성화합니다. 로비에서 빽 키를 누르면 게임 종료 팝업을 활성화 해야합니다. 또한 추가적으로 구글 피처드를 받기 위한 조건 중 하나가 빽 키 적용이므로 같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.